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속초 동서고속철 건설 공약 이행해야"
상태바
"서울~속초 동서고속철 건설 공약 이행해야"
  • 속초/ 윤택훈기자
  • 승인 2016.01.18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속초·인제·고성·양양 설악권 번영회장단이 18일 속초에서 서울~속초간 동서고속화철도 건설 공약이행 촉구를 비롯해 설악권지역의 숙원사업에 대한 공동대응을 위해 간담회를 개최하고 공동성명서를 발표한다.
 설악권 번영회장단은 (속초 윤광훈, 인제 박응삼, 고성 이영일, 양양 정준화) 정부가 설악권 지역의 대선공약이나 숙원사업에 대해 무관심하고 지지부진한 상황이 지속되자 정부의 정책적 결단을 강력히 촉구하고 나선다.
 윤광훈 속초시번영회장은 동서고속화철도 예타확보를 위해 기재부와 KDI가 14억원의 막대한 국민혈세를 투입한 국토교통부의 대안노선 결과(B/C 0.97)를 수용하지 않는 것은 납득할 수 없다며 즉각 수용할 것을 촉구한다.
 또한 이날 간담회에서는 설악권 지역의 최대 숙원사업인 낙산 도립공원 해제, 오색 로프웨이 사업 국비 지원, 금강산 관광 조속재개, 설악권 국회의원 선거구 조정(속초고성양양 + 인제군)을 정부와 정치권에 촉구하며 공동성명서를 채택하고 뜻이 관철될 때 까지 대정부 투쟁에 나서기로 했다.
 이날 채택되는 동서고속화철도 건설 공약이행 촉구 공동성명서는 내주 이병선 속초시장과 김종희 속초시의회 부의장, 윤광훈 속초시 번영회장을 비롯한 주민대표들과 함께 기재부와 KDI를 방문해 중단된 예타회의 조속재개와 내달 2월중 최종 예타를 발표해 줄 것을 강력히 촉구하기로 했다.
 한편 동서고속화철도 건설과 관련, 예타 회의 및 발표를 정부가 또다시 지연하는 행태가 계속될 경우 4개 시.군 번영회는 대규모 민간시위 등 대정부 투쟁을 지속적으로 벌여나가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