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관악구 전직원, 코로나19 피해음식점 살리기에 나섰다!
상태바
관악구 전직원, 코로나19 피해음식점 살리기에 나섰다!
  • 백인숙기자
  • 승인 2020.04.08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노원구청 전직원... 코로나 확진자 동선공개로 피해 입은 음식점, 카페 등 적극 방문

- 30개 업소 약190회 방문, 1700만원 매출향상 보탬

 

박준희 관악구청장과 직원들이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음식점을 찾아 식사하는 모습
박준희 관악구청장과 직원들이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음식점을 찾아 식사하는 모습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코로나19 확진자 방문장소로 공개돼 영업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음식점과 카페 등 지역상권 살리기에 나섰다.

코로나19 지역사회확산을 막기 위해 확진자의 동선이 공개되면서 확진자가 다녀갔다고 알려진 음식점과 카페업주는 주민의 발길이 끊겨 영업에 큰 고통을 호소해왔다.

이에 구청 1500여 전 직원은 지난 35일부터 주3회 이상 피해음식점, 카페 등 피해업소 총 30개소를 방문해 업주의 어려움을 함께 나눠왔다. 총 방문횟수는 190, 1700만원의 매출향상에 보탬이 됐다.

이외에도 관악구 내 478명의 임대인은 코로나19로 인한 소상공인 자영업자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자 자발적으로 임대료를 인하해주는 착한 임대인 운동에 참여하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과 관악구청 공무원들
박준희 구청장과 관악구청 공무원들

코로나19 감염우려로 시장을 찾는 이용객의 발길이 끊기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을 돕기 위해 관내 신사시장에서 처음 시작된 운동이 많은 임대인에게 귀감이 돼 현재는 478명의 임대인이 619개 점포에 대한 임대료를 전폭 인하해주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시민의 걱정을 덜기 위해 업소명 공개를 감수하며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신 모든 업주들께 감사드린다그분들의 영업 피해를 조금이나마 보전하기 위해 구청직원들이 적극적으로 방문해 도움을 드리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어려움을 함께 이겨나가는 따뜻한 공동체 의식으로 코로나19가 하루빨리 종식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