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산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원격수업 역량강화 연수 실시
상태바
서산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원격수업 역량강화 연수 실시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20.04.12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선희)은 최근 온라인 개학에 따른 부성초등학교와 서림초등학교에서 찾아가는 원격수업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오는 16일부터 순차적으로 실시하는 초등학교 온라인 개학을 대비해 전문 강사가 소개하는 충남e학습터, EBS온라인클래스, ZOOM, ivcam 등 온라인 수업에 활용 가능한 다양한 플랫폼을 실습을 통해 익혔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원격 수업에 대해 많이 염려하고 있는 학부모님들과 학생들을 생각하며 활용될 다양한 자료와 플랫폼에 관심을 가지고 열의 있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수업진행을 위한 실습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앞서 서산교육지원청은 원격수업 현장지원단을 구성해 학교 현장의 혼란을 최소화하고, 학교별 원격수업 기반 조성을 위해 노력해왔다. 또한 원활한 원격수업을 위해 양질의 자료를 공유할 수 있는 학습공동체 공간인 학년별 ‘서산교육 학년 샘’ 밴드를 개설해 원격수업 준비와 애로 사항을 나누고 있다. 앞으로 원격수업 운영 현장 컨설팅을 통해 단위학교 온라인 개학에 따른 교육과정 내실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선희 교육장은 “등교 수업이 아닌 원격 수업으로 학교 현장에서 다각적인 어려움이 예상 된다. 원격수업에 따른 교육과정 운영 지원, 정보통신 윤리교육 강화, 소외계층 학생들에 대한 지원 확대 등 원격수업이 종결되는 날까지 지속적인 지원을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