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檢, 인천 당선인 13명중 7명 선거법 위반 등 수사
상태바
檢, 인천 당선인 13명중 7명 선거법 위반 등 수사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0.04.20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맹성규 당선인 등 관련 고발장 접수

인천지역 총선 당선인 13명 가운데 7명이 검찰의 수사 선상에 오른 것으로 확인됐다.

20일 인천지검 공공수사부(부장검사 이희동)는 공직선거법 위반 등의 혐의로 인천지역 당선인 7명을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현재까지 드러난 검찰 수사 대상은 더불어민주당 맹성규 남동갑 당선인. 박찬대 연수갑 당선인, 무소속 윤상현 동구미추홀을 당선인 등이다.

맹 당선인은 4.15 총선과 관련한 선거 공보물에 국토교통부 근무 기간을 부풀려 쓴 의혹을 받고 있다. 박찬대 당선인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시선관위로부터 고발당했다.

그는 인천시가 결정한 2022년 문학터널 무료화 사업에 주도적으로 기여하지 않았는데도, 이를 자신의 업적인 것처럼 선거 현수막에 쓴 의혹을 받고 있다.

미래통합당에서 컷오프(공천배제)된 뒤, 무소속으로 출마해 승리한 윤상현 당선인은 함께 집단 탈당한 지지자 중 일부가 당원이 아니라는 의혹에 연루됐다.

통합당 안상수 후보는 정당법 위반 및 사문서 위변조 혐의 등으로 윤 당선인을 검찰과 시선관위에 고발한 바 있다. 검찰 수사와 별도로 인천지방경찰청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당선인 중 일부를 수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최근까지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33건(52명)을 수사했으며, 이 가운데 7건(10명)을 검찰에 송치하거나 내사 종결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