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진주폴리텍, 2019년도 재직자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성과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상태바
진주폴리텍, 2019년도 재직자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성과평가 2년 연속 최우수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20.04.22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학장 박문수)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이 전국 65개 재직자 일학습병행 사업을 운영하는 공동훈련센터를 대상으로 진행한 2019년도 재직자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성과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인 “S등급”을 달성해 지난 2018년에 이어 2년연속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는 지난 2015년 일학습병행제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듀얼공동훈련센터 부문 금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5년동안 매년 진행되는 성과평가에서 우수등급(A등급) 1회, 최우수등급(S등급)4회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장세우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산학협력처장은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평가제도가 도입된 2015년부터 지금까지 우수한 결과를 얻은 것은 도움을 주신 기업체는 물론 기업체 관계자들의 헌신적인 노력 덕분에 이루어 진 것이라”면서 무엇보다 자기 업무에 묵묵히 최선을 다해주신 담당 직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 더 열심히 노력해 기업체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진주캠퍼스 산학협력처가 되겠다”고 밝혔다.

일학습병행 사업은 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해 학습근로자에게 기업현장과 학교 등의 교육기관에서 장기간의 체계적인 실무, 이론교육을 제공하고, 교육훈련을 마친 자의 역량을 국가 또는 해당 산업계가 평가해 자격을 인정하는 제도이다.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산학협력처는 올 4월 현재 경남지역 100여개 협약기업의 학습근로자 662명이 훈련을 이수했으며 174명이 훈련 진행 중에 있다.

[전국매일신문] 진주/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