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 국회의원 당선인 전원 “코로나19 극복 초당적 협력”
상태바
인천 국회의원 당선인 전원 “코로나19 극복 초당적 협력”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0.04.27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남춘 시장, 영종도 감염병 전문병원 건립 지원 요청

박남춘 인천시장과 제21대 총선 인천 국회의원 당선인 13명 전원은 “코로나19 사태로 촉발된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해 초당적으로 협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박 시장은 24일 시청에서 인천지역 국회의원 당선인들과 간담회를 열고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인천국제공항 인근에 감염병 전문병원을 건립하고, 인천공항 지역을 고용위기 지역으로 지정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아울러 수도권 쓰레기매립지 사용 종료와 대체 매립지 조성, 바이오공정전문센터 유치, 영종∼청라 제3연륙교 건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B) 2022년 조기 착공 등 지역 숙원사업 해결을 위해 함께 뛰어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대해 윤관석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위원장은 “인천 13석 중 11석을 얻어 절대 다수당이 됐는데 기쁘기도 하지만,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시 정부와 협력해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답변했다.

당선인 13명 중 유일하게 미래통합당 소속인 배준영 당선인도 “인천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현안의 해결을 위해서는 여.야 구분 없이 한 팀이 돼야 한다”며 “통합당은 시정 협력 파트너로 협조하며, 시민에게 사랑받는 대안 정당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시장과 당선인들은 간담회 종료 후 인천시청 2층에 있는 코로나19 대응 상황실을 방문(사진), 코로나19 확산 저지를 위해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공무원들을 격려했다.

간담회에는 민주당 송영길.홍영표.윤관석.김교흥.유동수.신동근.맹성규.박찬대.정일영.이성만.허종식, 통합당 배준영, 무소속 윤상현 등 인천지역 당선인 13명이 모두 참석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