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주)우진 ‘경남 고성형 아름다운 동행’
상태바
(주)우진 ‘경남 고성형 아름다운 동행’
  • 고성/ 박종봉기자
  • 승인 2020.04.28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라이브 스루 수산물 판매업체 수익금, 지역사회 코로나 극복 위해 다시 기부

경남 고성군이 코로나 19로 인한 농수산물 판매 부진 해소를 위해 추진한 드라이브 스루 판매 행사에 참여한 업체가 판매수익금을 지역사회에 다시 기부하는 아름다운 선행이 화제가 되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우진(대표 최유열)기업.

군에 따르면 (주)우진이 지난 4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고성종합운동장에서 개최한 드라이브 스루 판매에 참여해 발생한 수익금 300만 원을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게 지원해달라며 고성군에 27일 다시 기부했다고 밝혔다.

㈜우진은 고성군 삼산면에 소재한 수산물 가공업체로 굴, 꼬막 등 패류가공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굴 껍질제거, 냉동굴 포장 작업 등에 지역 인력 약 100여명을 고용해 많은 일자리와 지역의 소득 재창출에 앞장서온 기업이다.

또한 ㈜우진은 고성에서 생산되는 굴을 가공해 일본 등으로 수출하여 경남도로부터 지난 2013년 300만 불, 2016년 500만 불 수출탑을 시상 받은 우수업체이다.

㈜우진 최유열 대표는 그간 지역사회에 다양한 선행과 지원을 펼치고 있다. 배우자 표정희 씨는 지난 47년 간 부모를 극진히 모신 공로로 지난 2015년 청실회가 주최한 제15회 청실효행상으로 수상한 시상금 100만 원을 군의 어려운 어르신을 위해 써달라며 고성군에 다시 기탁하는 선행으로 지역사회의 귀감이 된 바 있다.

한편 이번 ㈜ 우진(대표 최유열)의 선행은 사회지도층이 지역사회에 대한 책임과 의무를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고성형 노블레스 오블리주의 모범적 사례라며 군민들의 칭송이 자자하다.

 

[전국매일신문] 고성/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