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시, 순천역세권 도시재생 활성화 상생협약 체결
상태바
순천시, 순천역세권 도시재생 활성화 상생협약 체결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20.05.03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1개 점포 임대료 25~100% 인하
전남 순천역세권 도시재생 활성화 사업구역 내 건물주 및 임차인들이 허 석 순천시장(가운데)과 상생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전남 순천역세권 도시재생 활성화 사업구역 내 건물주 및 임차인들이 허 석 순천시장(가운데)과 상생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전남 순천시는 최근 코로나19 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도시재생의 부작용인 젠트리피케이션(둥지 내몰림)의 사전 예방을 위해 최근 순천역세권 도시재생 활성화 사업구역 내 건물주 및 임차인들과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사업구역 내 건물주들이 참여한 이번 상생협약을 통해 순천역세권 건물을 임차하거나 임차할 예정인 41개 점포는 임대료를 25~100% 인하, 또는 동결하기로 해 소상공인들의 부담을 덜고 지역상권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임대인 대표로 협약식에 참석한 이동현 역전시장 상인회장은 “모두들 힘들다고 하지만, 임차인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나누고자 이 자리에 섰다”며 “이번 상생협약이 순천역세권 상권활성화에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청년창업 공간을 운영하고 있는 한 임차인은 “사람들이 이 공간을 더욱 많이 찾고 더불어 역세권이 살아나도록 영업 활동에 정성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허 석 순천시장은 “시는 코로나 19 극복을 위해 전국 최초 긴급 생활안정자금지원, 민간 주도형 권분운동, 소상공인 공공요금 지원 등 순천형 정책을 발빠르게 펼치고 있다”며 “이번 상생협약이 가능한 도시 발전의 모범사례가 될 것이며, 앞으로 시민운동으로 확대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