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천구 신월4동 ‘뽀송뽀송 어울림 세탁소’
상태바
양천구 신월4동 ‘뽀송뽀송 어울림 세탁소’
  • 박창복기자
  • 승인 2020.05.06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홀몸어르신 및 나비남 중 20가구 선정해 겨울 이불 직접 수거해 세탁

양천구(구청장 김수영) 신월4동 주민센터에서 오는 7일(목) 태양어린이공원(서울 양천구 오목로3길 34) 앞에서 홀몸어르신 및 나비남(4-50대 독거남성)을 위해 겨울 이불을 세탁해 배달하는 ‘뽀송뽀송 어울림 세탁소’ 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월4동 주민자치위원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한적십자사 양천지부가 함께 손을 잡고 계획됐다.

부피가 큰 겨울 이불을 혼자 세탁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홀몸어르신 및 나비남(4-50대 독거남성) 중 20가구를 선정해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이불을 수거한 뒤 대한적십자사 양천지부에서 협찬한 이동식 세탁차량을 이용해 세탁 후 항균·건조한다. 세탁된 이불은 사랑의 카네이션·봉사자들이 손수 만든 면 마스크·밑반찬과 함께 전달된다.
 
또한 코로나19로 쌓인 스트레스를 극복하고 심리적 안정을 되찾을 수 있도록 집안에서 소일거리로 키울 수 있는 반려 식물도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홀몸어르신·나비남 등 1인 가구 주민 분들 중에는 두꺼운 겨울 이불 세탁이 엄두가 나지 않아 겨우내 먼지 쌓인 이불을 세탁하지 못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다”며, “이번 ‘뽀송뽀송 어울림 세탁소’ 봉사를 통해 혼자 계시는 어르신 등 1인 가구 주민 분들이 한시름 놓으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소외계층을 위한 행사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