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의령군, 긴급재난지원금 중복 지급
상태바
의령군, 긴급재난지원금 중복 지급
  • 의령/ 최판균기자
  • 승인 2020.05.12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경남도 지원금 온라인 신청
군민생활안정·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경남 의령군은 지난 8일 의령·함안·창녕 기강권역 관광벨트 행정협의회 구성을 위한 제2차 담당관 협의회를 개최했다.
 
기강권역은 낙동강·남강이 합강되는 지점이며 의령·함안·창녕 3개 군이 만나는 특별한 지역으로 아름다운 경관과 의병 곽재우 장군의 첫 전승지라는 역사적 사실이 깃들어 있는 곳이다.
 
이런 의미 있는 자연환경을 활용해 의령·함안·창녕군이 힘을 모아 남부내륙권을 대표하는 명실상부한 광역 관광벨트를 조성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표적인 프로젝트로 ‘기강권역 관광벨트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의회의에서는 행정협의회 구성에 관한 내용과 해당사업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들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나누었으며 3개 군 모두 행정협의회 구성을 통해 적극적으로 사업추진을 하기로 했다.
 
이번 담당관 회의를 통해 논의된 3개 군 행정협의회 규약 고시와 구성동의 서명식은 3차 협의회에서 세부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확정할 계획이다.
 
신정민 의령군수 권한대행은 “‘기강권역 관광벨트 조성사업’은 경남도의 시·군간 연계협력 사업으로 선정되기도 했고 이번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조해진 당선자의 공약사업에도 포함되는 등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좋은 아이템인 만큼 뜻을 모아서 3개 군의 미래를 책임질 대형 프로젝트로서 상생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의령/ 최판균기자
chpa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