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여수시 ‘착한 건물주 재산세 감면’ 신청 받는다
상태바
여수시 ‘착한 건물주 재산세 감면’ 신청 받는다
  • 여수/ 윤정오기자
  • 승인 2020.05.19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20~6.26일까지 신청, 7월 부과 건축물 재산세에 적용

전남여수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임대료를 인하해 준 건물주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재산세 감면 신청을 받는다.
  
19일 여수시에 따르면  착한 임대료 운동에 참여한 건물주의 재산세를 감면해주는 지방세 감면 동의안이 지난 8일 시의회에서 의결됨에 따라 오는 20일부터 다음 달 26일까지 감면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감면 대상은 재산세 과세기준일(6.1.)을 전후로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소상공인에게 3개월 이상 임대료를 인하한 건물주로, 해당 건축물에 대한 재산세를 임대료 인하율만큼 10%에서 최대 50%까지 감면 적용할 예정이며,임대료 인하 기간이 3개월 미만인 경우에도 3개월 기준으로 환산해 감면된다.

장기 임대료 인하 건물주에게는 감면율을 일정 비율로 가산해 적용할 방침이고 감면 신청은 지방세감면신청서, 임대차계약서, 임대료 거래계좌 사본을 가지고 세정과를 방문하면 된다. 이번 지방세 감면은 오는 7월에 부과되는 건축물 재산세에 한시적으로 적용되며 자세한 문의는 여수시 세정과(061-659-3543)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착한 임대인 운동에 적극 동참해 소상공인에게 힘과 희망을 주신 착한 임대인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기간 내 빠짐없이 신청하셔서 혜택을 받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여수/ 윤정오기자
sss29969928@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