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CCTV 통합관제센터, 영상관제 고도화 사업 추진
상태바
속초시 CCTV 통합관제센터, 영상관제 고도화 사업 추진
  • 속초/ 윤택훈기자
  • 승인 2020.05.19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별 관제 가능한 350대 우선 적용

강원 속초시는 시 전역에 설치된 CCTV 469대를 통합해 지난달 1일 개소한 CCTV 통합관제센터의 도시 안전 관제 향상을 위한 고도화 사업을 추진한다.
 
지능화되고 있는 CCTV 시스템에 맞춰 ‘스마트 지능형 영상관제 & 고속영상검색시스템’을 구축하여 영상 선별 관제가 가능한 350대의 CCTV에 우선 적용하게 된다.
 
지능형 영상관제시스템은 CCTV 영상 수신과 동시에 사람과 차량의 움직임 등 특정 이벤트를 감지, 관제요원의 모니터에 실시간 띄워 위기 상황을 신속히 선별 관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속영상검색시스템은 VMS(영상통합관리시스템)에 저장된 영상 정보를 고속 검색해 미아·치매 어르신 등 실종자 탐지 및 범죄자(차량) 색출 등 유관기관 수사 업무의 효율성을 높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기적 영상 관제(고속검색) 정보를 객체화(DB)하여 지역별 범죄·재해 패턴 등을 분석할 수 있는 학습기반의 지능형 솔루션이 탑재되는 시스템으로, 그동안 사람의 눈으로만 살피던 순차 관제로 인한 통합관제 사각지대를 최소화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시스템 구축이 완료되면, 도시 방범은 물론 주요 지역 교통과 관광정보 등 빅데이터로도 활용할 수 있어 여러방면으로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속초/ 윤택훈기자
yount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