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어둠속 등불같은...’ 순천형 나눔문화 호응
상태바
‘어둠속 등불같은...’ 순천형 나눔문화 호응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20.05.25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생활건강, 1억 상당 생필품
순천시사회복지協 통해 기증
5차 순천형 권분운동에 활용
㈜LG생활건강 생필품을 조병철(왼쪽 세번째) 순천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이 허 석(왼쪽 네번째) 순천시장 기부하고 있다.
㈜LG생활건강 생필품을 조병철(왼쪽 세번째) 순천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이 허 석(왼쪽 네번째) 순천시장 기부하고 있다.

전남 순천시는 ‘순천형 권분운동’에 참여하기 위한 1억 원 상당의 ㈜LG생활건강 생필품을 순천시사회복지협의회로부터 기부를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기부한 1억 원 상당의 ㈜LG생활건강 생필품은 (사)희망을 나누는 사람들을 통해 순천시사회복지협의회가 후원받은 물품이다.
 
시는 기부받은 생필품을 이달 말로 예정돼 있는 5차 ‘순천형 권분운동’에 활용할 예정이다.
 
조병철 순천시사회복지협의회장은 “코로나19로 지역의 경제적인 위기가 지속 되는 상황에서 침체된 시민들의 마음에 조금이나마 희망과 위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허 석 순천시장은 “위기를 극복하는 힘은 극복하려고 하는 그 마음에서 시작된다”며 “위기 속에서 나눔을 실천하는 순천시민의 마음을 잘 받들어 위기를 극복할 원동력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LG생활건강에서는 매년 중간 연계기관을 통해 1억원 상당의 생필품을 후원해오고 있으며 순천시사회복지협의회에서는 이를 순천지역의 취약계층과 사회 복지시설에 생필품을 지원하는 나눔 활동을 계속해 왔다.
 
지난 2014년 5월 창립된 순천시사회복지협의회는 최근 사회복지법인으로 설립, 지역사회의 취약계층 발굴과 민간자원간의 협력 활동을 통해 시민들의 삶속에서 아름다운 나눔을 실천하는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