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남문화재단 랜선공연 ‘10만뷰 돌파’
상태바
성남문화재단 랜선공연 ‘10만뷰 돌파’
  • 이일영기자
  • 승인 2020.05.25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생중계 ‘마티네 콘서트·연극만원 시리즈’ 인기 
‘마티네콘서트’ 진행자 배우 김석훈(오른쪽)이 협연자로 참여한 바이올리니스트 이소란과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
‘마티네콘서트’ 진행자 배우 김석훈(오른쪽)이 협연자로 참여한 바이올리니스트 이소란과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

경기 성남문화재단이 최근 진행한 ‘마티네 콘서트’, ‘연극만원(滿員)’ 시리즈 온라인 생중계가 총 재생횟수 10만 회 이상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성남문화재단은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한 정부의 생활 속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주요 기획공연인 ‘마티네콘서트’와 ‘연극만원(滿員)’ 시리즈를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과 앙상블시어터에서 각각 무관중 공연으로 진행, 네이버TV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V라이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송출했다.
 
지난 21일 진행된 ‘2020 마티네 콘서트’ 온라인 생중계는, 배우 김석훈의 사회로 지휘자 최수열, 바이올리니스트 이소란, 코리안챔버오케스트라가 참여해 빈 객석을 가득 채우는 완벽한 호흡과 하모니로 현장의 생생한 감동을 전했다.
 
특히 올해 15번째 시즌을 맞이한 대표 브랜드 공연인 만큼 ‘마티네 콘서트’에 대한 기존 클래식 팬층의 관심과 더불어 평일 오전 시간대 명품 클래식 공연을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접할 수 있다는 점에 호응을 얻어 재생횟수 1만 3000여 회를 기록했다.
 
또 지난 23일 2020 연극만원(滿員) 시리즈로 진행된 연극 ‘B클래스’(작/연출 오인하)는 재생횟수 9만회 이상을 기록하며 랜선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역시 무관중으로 진행된 이날 공연에는 배우 이이림, 박은석, 조원석, 최문석, 오세미가 출연해 마치 객석 1열에서 관람하는 듯한 열정 넘치는 연기를 보여줬다는 평을 받았다.
 
성남문화재단의 온라인 생중계 공연은 내달 20일 오후 5시 연극 ‘열여덟 어른’(원작 박도령, 각색·연출 유나영)까지 계속된다.

 

[전국매일신문] 이일영기자
leei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