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고혈압 당뇨 치료하며 포인트 쌓는 ‘시민건강포인트' 사업
상태바
금천구, 고혈압 당뇨 치료하며 포인트 쌓는 ‘시민건강포인트' 사업
  • 백인숙기자
  • 승인 2020.05.26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혈압, 당뇨환자 누구나 가입 가능
시민건강포인트 참여의원에 등록, 진료 건강포인트 적립
금천구 '시민건강포인트 사업'
금천구 '시민건강포인트' 사업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주민들이 고혈압이나 당뇨병 관리를 위해 꾸준한 치료와 교육을 받으면 건강포인트가 쌓이는 시민건강포인트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민건강포인트란 고혈압, 당뇨병 환자가 시민건강포인트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의원에 등록해 꾸준히 치료를 받고, 관할보건소에서 운영하는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면 건강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제도이다.

건강포인트는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의원에 최초 등록하면 3000포인트(1포인트당 1)를 적립, 이후 해당의원 진료시 월1회에 한해 1000포인트를 지급하며, 보건소건강교육에 참석하면 1회당 3000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다.

연 최대 33000포인트까지 적립 가능하며, 3000포인트 이상 쌓이면 해당의원에서 필수검사나 예방접종비, 안과검진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고혈압, 당뇨병 환자라면 누구나 시민건강포인트에 등록할 수 있다. 등록방법은 시민건강포인트 사업참여의원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구에서는 남문내과의원, 유진목내과의원, 김홍열내과의원 등 9개 의원이 시민건강포인트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참여의원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금천구보건소 홈페이지(https://www.geumcheon.go.kr/health/index.do)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또 구는 지역주민들이 건강관리교육도 받고 포인트도 쌓을 수 있도록 보건소 고혈압·당뇨교실을 운영한다. 고혈압·당뇨병 질환이론, 영양관리, 운동요법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코로나19 유행기간 동안에는 예약신청을 통해 소그룹 또는 개별교육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예약신청은 금천구보건소 건강증진과에 전화(02-2627-2674)로 신청 할 수 있다.

유성훈 구청장은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은 꾸준한 치료와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합병증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지역주민들을 위한 맞춤형 심뇌혈관질환 예방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니 적극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