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동구, 아이스팩 재활용수거 혁신행정 우수사례 선정
상태바
강동구, 아이스팩 재활용수거 혁신행정 우수사례 선정
  • 이신우기자
  • 승인 2020.05.26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온라인심사 1위…전국 지자체 벤치마킹 ‘급부상’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정훈) 아이스팩 재활용 수거 시스템 구축 사업이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 지원 사업' 우수사례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이 환경오너시민모임회원들과 함께 아이스팩 재활용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이 환경오너시민모임회원들과 함께 아이스팩 재활용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아이스팩 재활용 수거 시스템은 온라인심사 민관협업 분야에서 득표 1위를 차지해 높은 주민체감도와 확산가능성을 입증 받게 됐다.

이 사업은 지난해 2월 시범운영을 거쳐 3월 현대홈쇼핑, 시민단체인 환경오너시민모임과 함께 전국 최초로 '아이스팩 재활용 수거를 위한 민ㆍ관ㆍ기업 3자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본격화됐다.

구는 전용 수거함을 동주민센터 등 18곳에 설치하고 환경오너시민모임은 주 1회 수거한 아이스팩 정리와 홍보 캠페인을 벌여 지난해만 아이스팩 7만 151개를 수거해 쓰레기 35톤 감량효과를 거두고 올해는 2만 829개를 수거해 쓰레기 10.4톤 감량 효과를 냈다.

아이스팩 재활용 수거 사업을 시작한 이후 서울 성동구, 인천 미추홀구, 경남 진주시 등 전국 자치단체에서 사업에 대한 문의가 쇄도, 실제로 53개 지방자치단체의 벤치마킹 정책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강동구의 우수 혁신사례가 전국적으로 전파돼 기쁘다. 앞으로도 참여와 협력을 기반으로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고, 주민 삶의 질을 높이는 체감형 혁신성과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서울/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