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웃과 함께하는 응팔의 골목길 추억, 행복공동체 노원에서 만들어 봐요~
상태바
이웃과 함께하는 응팔의 골목길 추억, 행복공동체 노원에서 만들어 봐요~
  • 백인숙기자
  • 승인 2016.01.20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부터 내달 29일까지 마을공동체지원사업 신청 받아

- 내달 2일 주민설명회 개최 지원사업 공모 설명

- 주민 공모사업 등 사업비 총 5천만원 지원

 

서울 노원구(구청장 김성환)가 주민주도 공동체 마을살이에 대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마을공동체지원사업’을 공모한다.

 

구는 이번 공모를 통해 마을공동체 토대 형성과 공동체 회복을 도모하고 다양한 주민이 공존과 화합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주민주도(참여)형으로 주민 생활과 밀접하고 사업성과와 확산효과가 큰 사업 ▲지속발전 가능형으로 구를 특화할 수 있는 독창성 있는 사업 ▲작은 단위 마을모임 형성을 활성화하고 커뮤니티 거점 공간을 구축할 수 있는 사업 등이다. 사업 분야로는 교육 및 문화공동체, 생태·환경공동체, 생명·안전공동체 등 7개 분야로서 30건 내외의 사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공모 제안자격은 ▲3인 이상 주민 모임 ▲공익활동을 주목적으로 하는 등록된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 민간단체 ▲대표자 또는 관리인이 있는 법인이 아닌 단체 ▲총사업비 중 일정비율을 자체 부담할 수 있는 단체이며, 노원구 관내를 사업지역으로 해야 하고 대표제안자 3인 중 2인 이상은 노원구 주민이어야 한다.

 

구비서류는 사업 제안서, 사업제안자(모임,단체) 소개서, 단체규약(정관, 회칙 등) 사본, 임원 및 회원명단이며 신청서는 구 홈페이지(참여세상→마을공동체→마을알림터 또는 행복도시노원→알림마당一공고)에서 받을 수 있다.

 

공모기간은 28일부터 내달 29일까지이며 공모를 희망하는 주민 및 단체는 전자우편(syj820@nowon.go.kr), 온라인(서울시 마을공동체 지원센터(www.seoulmaeul.org)→지원사업→신청 및 접수)에서 신청하거나 평일 근무시간 내에 구 자치행정과(02-2116-3122)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구는 1차서면 및 현장확인 후 ‘심사위원회’에서 사업의 타당성, 사업의 실행력 및 효과 등을 최종 심사해 지원대상사업을 선정하며, 심사결과는 구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제안자에게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사업기간은 5월~11월까지이며 선정된 마을사업지기는 보조금의 교부결정 내용과 교부조건 등 협약체결 내용에 따라 사업을 추진하고 7월과 12월에 중간평가와 최종평가를 받게 된다.

 

한편 구는 사업별 수시 평가와 토의를 통해 마을공동체만들기 과정을 공유할 예정이며, 사례발표회를 개최해 사업추진상 문제점을 해결하고 우수사례를 널리 확산하는 등 지원사업 운영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