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북구 월곡1동 자율방재단, 집중호우 대비 빗물받이 청소
상태바
성북구 월곡1동 자율방재단, 집중호우 대비 빗물받이 청소
  • 박창복기자
  • 승인 2020.05.27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빗물받이 정비와 함께 주변 청소, 코로나19 소독 방역 작업도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월곡1동 자율방재단에서는 지난 23일부터 하절기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관내 도로변 및 골목길 빗물받이 및 배수로 정비를 실시했다고 한다.

빗물받이는 도로와 주택가 등에서 흘러나오는 빗물을 모아서 하수관으로 이어지게 하는 시설로, 토사·낙엽 등 각종 쓰레기가 쌓여 빗물 역류로 인한 도로 및 반지하 주택 침수 등 피해를 유발할 수 있다.
 
자율방재단원 9명과 월곡1동 주민센터 직원 등이 지역 내 다소 취약한 오패산로, 화랑로, 종암로 일대와 골목길 빗물받이 등을 중심으로 빗물받이 내. 외부 토사제거 및 주변 쓰레기 청소와 함께 코로나19 방역 · 소독 작업을 병행했다.

박두순 자율방재단 총무는 “우기대비 빗물받이 정비작업은 보기보다 힘이 드는 일이다. 하지만 함께한 단원들의 마음이 하나가되고, 서로 격려하며 즐겁게 마무리 지었다.”며 소감을 밝혔으며,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각자가 크고 작은 어려움을 직면해 있지만, 보다 더 큰 공공의 선(善)을 위해 나서준 방재단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미소를 지였다

한편, 월곡1동 자율방재단 단원들은 신속한 응급조치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심폐소생술 교육과 소화기 작동법 시연 등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앞으로 재해예방 활동을 강화해 주민들의 재난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