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종로구,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최우수 등급(SA) 획득
상태바
종로구,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최우수 등급(SA) 획득
  • 임형찬기자
  • 승인 2020.05.27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평가’ 자치구 부문 2위 선정도
김영종 종로구청장
김영종 종로구청장

서울 종로구(구청장 김영종)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민선7기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SA)을 획득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지난 3월 한 달간 전국 226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공약이행완료 분야,2019년 목표달성,주민소통 분야,웹소통 분야,공약일치도 등 5개 분야에 대한 평가를 실시해 종합평점 65점 이상인 기초단체에 최우수등급인 SA 등급을 부여했다.

구는 5개 분야에서 고루 호평을 받았다.특히 주민소통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에 이은 2년 연속 최우수 등급(SA) 획득이다.

구는 민선7기 출범에 발맞춰 주민들의 목소리를 더욱 가까이에서 듣고자 ‘주민 정책평가단 종로사랑 87’을 구성하고 공약실천회의를 개최하는 등 분기별로 주민평가단의 평가와 의견을 꾸준히 반영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구는 또 한국지방자치학회가 행정안전부 후원으로 실시한 최근 ‘2020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평가’에서도 자치구 부문 2위에 선정됐다. 지난해 자치구 부문 5위에서 세 계단 상승한 것으로,예산 대비 채무비율을 낮춰 재정역량을 키웠고 고용문제에 힘써 지역경제를 활성화시켰다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구만이 보유한 풍부한 역사문화 자원을 살린 특화도서관을 설립한 점에서도 주목 받았다. 2010년까지만 해도 구립도서관이 전무했으나 김영종 구청장 취임 이후 2011년 삼봉서랑을 시작으로 현재 17곳을 운영하고 있다.청운효자동북카페나 무악다솜방과 같이 걸어서 10분 거리에 있는 생활밀착형 도서관 역시 여러 곳 보유하고 있다.

김영종 구청장은 “주민과의 공적인 약속 ‘공약’을 충실히 지켜나가고 행정효율성 역시 제고하기 위한 크고 작은 노력들이 결실을 맺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주민으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해 민선7기 ‘사람중심 명품도시 종로’를 완성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