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 ‘우리동네 정화조 청소’ 온라인 창구 운영
상태바
송파구 ‘우리동네 정화조 청소’ 온라인 창구 운영
  • 박창복기자
  • 승인 2020.06.02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최초’ 정화조 청소업체와 알림시스템 구축, 절차 간소화
◇송파구가 건물소유자(관리인)에게 보내는 정화조 청소 안내 우편안내물에 청소 신청 홈페이지 QR코드가 포함됐다.
◇송파구가 건물소유자(관리인)에게 보내는 정화조 청소 안내 우편안내물에 청소 신청 홈페이지 QR코드가 포함됐다.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정화조 청소 신청·접수 절차를 간소화하는 등 구 홈페이지 내 ‘우리동네 정화조 청소’ 창구를 개편 운영한다.

관내 2만2천여 개 정화조의 유지관리를 위해 구 홈페이지(www.songpa.go.kr) 내 ‘우리동네 정화조 청소’ 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그동안 정화조 청소 신청 시 담당공무원이 접수 후 대행업체로 전달, 업체에서 일정을 조율하는 중간과정을 거치면서 대기 시간이 발생했다. 또, 홈페이지에선 청소 신청만 가능해 접수내역, 청소 일정, 요금 등은 구청이나 업체에 전화로 별도 확인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에 구는 구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우리동네 정화조 청소’ 창구를 새롭게 단장했다.

먼저, 정화조 신청·접수 과정을 간소화했다. 구는 전국 최초로 정화조 청소업체와 알림시스템을 구축해 중간과정 없이 신청자와 업체를 직접 연결한다. 청소 신청과 동시에 내역이 대행업체로 자동 통보돼 신청확인, 일정조율 등의 절차가 보다 신속히 진행된다.

또 ‘우리동네 정화조 청소’ 창구에서 청소 신청뿐만 아니라 접수내역, 청소일정, 요금 등도 확인 가능해졌다. 구청이나 업체로 전화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언제든지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구는 관내 정화조 시설의 청소 이력, 용량 등 세부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게시판을 신설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밖에도 정화조 청소 안내문 우편 발송 시 ‘우리동네 정화조 청소’ 홈페이지로 바로 연결되는 QR코드를 표기해 스마트폰 간편 신청을 도울 계획이다.

‘우리동네 정화조 청소’는 송파구 홈페이지 종합민원>민원신청/상담>정화조 청소에서 이용 가능하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송파구청 환경과(☎02-2147-3283)로 문의하면 된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