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도 차원 온라인 보급 컨텐츠 제작 시급”
상태바
“도 차원 온라인 보급 컨텐츠 제작 시급”
  • 한영민기자
  • 승인 2020.06.02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정윤경·채신덕 의원, 道노인복지관협회와 정담회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정윤경 부위원장(더민주·군포1)과 채신덕 의원(더민주·김포2)은 지난 1일 도의회 제1정담회의실에서 어르신 코로나 극복을 위한 건강 체육 프로그램 지원 관련 정담회를 가졌다.
 
이날 정담회에 참석한 경기도노인복지관 윤호종 협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르신들의 심리적 우울감과 퇴행이 진행되고 있다”며 “복지관 폐쇄로 인해 어르신들이 규칙적 활동을 하지 못해 온라인으로 보급할 수 있는 컨텐츠 제작이 시급하다”며 “도 차원의 어르신 생활 체육에 대한 관심을 가져줄 것”을 요청했다.
 
정 부위원장은 “도 차원에서의 지원 필요성에 대해 깊이 공감하고 노인복지관에 오시지 못하는 어르신들이 영상을 통해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개발돼야 한다”며 ”경기도체육회와 경기도노인복지관의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빠른 시일 내 경기도 차원에서의 어르신들의 체육활동을 위한 컨텐츠가 제작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부탁했다.
 
채 의원은 “어르신들마다 체력 수준이 다르므로 어르신 수준별 맞춤 영상을 제작해 보급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경기도체육회 관계자도 “코로나19에 따른 어르신 생활체육지도자들의 현장 수업이 원활하지 못한 관계로 경기도 노인복지관과 MOU를 체결하고, 체육활동 프로그램을 동영상으로 제작해 경기도 노인복지관에 보급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