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관악구, 언택트 온라인강의로 ‘청년 취업지원’ 앞장!~
상태바
관악구, 언택트 온라인강의로 ‘청년 취업지원’ 앞장!~
  • 백인숙기자
  • 승인 2020.06.05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19로 중단된 취업지원교육,,,16일부터 온라인강의 대체
개인직무역량, 입사지원서 작성 등 실용강의 구성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청년공간 이음일자리카페에서 진행하는 온라인청년취업 지원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청년공간 이음’(봉천로625)은 서울시 일자리카페로 지정된 공간으로, 청년들의 취업준비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는 공간이다.

구는 코로나19로 운영하지 못했던 취업지원교육 프로그램을 실시간 온라인강의 프로그램(zoom)을 이용한 비대면 강의로 대체, 6월부터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취업지원 교육은 6~11월까지 월3~4회씩 총21회 진행될 예정이며, 6월은 16, 23일 오후 7~9, 30일은 오후 1~3시까지, 2시간씩 총3회 계획돼 있다.

프로그램 내용은 개인직무역량 검사 및 상담 면접대비 스피치특강 및 실습 입사지원서 작성특강 블라인드 채용분석 특강 등 청년들의 취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청년구직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각 강의당 8명 내외로 선착순 모집하며, 신청은 서울일자리포털(http://job.seoul.go.kr/) 또는 마이온 잡 홈페이지(myownjob.kr)에서 할 수 있다.

또 청년공간 이음에서는 매주 목요일 오후 2~6시까지 일자리상담사 무료상담도 진행하고 있다. 1인당 1시간씩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신청은 서울일자리포털(http://job.seoul.go.kr/)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중단 됐던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대체하여 많은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전국에서 청년비율이 40.5%로 가장 높은 지역적 특성에 맞게 앞으로도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