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아리랑상품권 45억 추가 발행한다
상태바
정선아리랑상품권 45억 추가 발행한다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0.06.09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말까지 특별할인 기간 확대 판매
구입금액 10% 적립...금융기관서 즉시 지급

강원 정선군이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위축된 소비 활동을 진작시키고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정선아리랑상품권을 추가 발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 발행되는 정선아리랑상품권은 45억 규모로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내달 말까지 특별할인 기간을 확대 발행해 판매된다.
 
지역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정선아리랑상품권은 NH농협은행과 지역 농·축협, 정선군산림조합, 정선신협 등 지정 금융기관 19개소에서 구입할 수 있다.
 
특별판매 기간 동안 정선아리랑상품권을 구입할 경우 구입금액의 10%가 적립되며 적립금(5000원부터)은 금융기관에서 즉시 지급 받을 수 있다.
 
군은 다수 군민의 원활한 정선아리랑상품권 구입 및 사용을 위해 지난 8일부터 내달 31일까지 1인 구입 한도는 월 50만원으로 특별판매기간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특별판매는 추가 발행 된 45억원이 소진 될 시, 조기 판매종료 된다.
 
한편 정선아리랑상품권은 정선군 관내 재래시장, 음식점, 마트, 주유소, 약국, 병원 등 지정가맹점에서 사용 할 수 있으며 군 홈페이지에서 사용처 확인이 가능하다.
 
최승준 군수는 “최근 코로나로 인해 정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행정력을 총동원하고 있다”며 “코로나가 완전히 종식될 때까지 생활 속 거리두기를 계속 유지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