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북구, 20일 ‘제3대 아동·청소년의회 온라인 발대식’ 개최
상태바
강북구, 20일 ‘제3대 아동·청소년의회 온라인 발대식’ 개최
  • 백인숙기자
  • 승인 2020.06.11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방지 위해 의회구성과정 비대면 진행
5월 20일 열린 비대면 사전 오리엔테이션 화면
5월 20일 열린 비대면 사전 오리엔테이션 화면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아동·청소년 참여권보장과 자치활동지원을 위해 203대 강북구 아동·청소년의회발대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발대식에는 아동·청소년의회 의원 60명과 담당공무원 및 시립강북청소년센터 지도교사 등 총 70명이 참여할 예정으로 의장·부의장, 상임위원장 등이 선출된다.

앞서 구는 지난 3월 공개모집 및 기관추천을 통해 아동·청소년의회 의원을 모집했다. 이를 토대로 520일에는 사전 오리엔테이션을 열고 향후 활동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63일에는 학생들의 관심분야를 조사한 결과에 기초해 초등상임위원회 교육상임위원회 평등상임위원회 인권상임위원회 등 4개의 상임위원회를 구성했다.

의장·부의장과 각 상임위원장 등 후보자등록은 610일까지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이뤄졌다. 이후 11~19일까지 이메일로 제출받은 후보자공약을 배포하며 선거운동을 실시한다. 선거는 미리 받은 투표용지에 기표한 뒤 우편 발송하는 거소투표 방식에 준해 시행될 예정이다.

개표 및 당선자발표는 발대식당일 시립강북청소년센터에서 이뤄진다. 구는 실시간으로 개표방송을 진행하고 당선자도 함께 공표할 방침이다.

구는 코로나19 감염방지를 위해 발대식을 포함한 일련의 의회구성과정을 모두 비대면방식으로 추진한다. 오리엔테이션과 상임위원회구성, 발대식은 화상회의 어플로, 후보자등록과 선거운동은 이메일, 투표와 위촉장수여는 우편을 통해 진행한다.

발대식을 시작으로 아동·청소년위원회는 상임위원회의 토론을 거쳐 지역상황에 맞는 안건을 찾아내 본회의에서 상정·처리할 계획이다.

박겸수 구청장은 아이들이 지역사회정책결정 과정에 참여함으로써 민주시민으로 바르게 성장해 나가는데 아동·청소년의회가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