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재명 지사 "코로나 방역 고생하는 경기도의료원 전직원 1600명 특별휴가"
상태바
이재명 지사 "코로나 방역 고생하는 경기도의료원 전직원 1600명 특별휴가"
  • 한영민기자
  • 승인 2020.06.11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사 격려 메세지 통해 "진심으로 감사"
4월에도 재난소득 집행 공무원도 특휴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찾은 정세균 총리(가운데)와 이재명 지사(오른쪽)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찾은 정세균 총리(가운데)와 이재명 지사(오른쪽)

경기도는 경기도의료원 산하 6개 병원 임직원 1600여명 전원에게 이틀간 특별휴가를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장기간 방역업무에 보답하는 차원으로 휴가는 병원 사정에 따라 연말까지 분산해 사용할 수 있다.

도는 지난달 27일 도의료원 노조와 도 보건의료정책과 간 면담 당시 나온 '의료원 임직원 격려를 위한 메시지 및 특별휴가 건의'를 이재명 지사가 '일하는 공무원에 대한 확실한 보상'이라는 취지에서 모두 수용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지사는 격려메시지를 통해 "일선 의료진의 헌신과 노력 덕분에 대한민국과 경기도는 지금껏 코로나19 확산을 효과적으로 저지할 수 있었다"면서 "최일선에서 고군분투 중인 도의료원 가족 여러분께 1370만 도민과 함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지친 심신을 달래기에는 부족한 시간이지만 이렇게라도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특별한 희생에 특별한 보상을 드릴 수 있도록 세심히 살피겠다"고 덧붙였다.

경기도의료원은 코로나19가 국내에서 발생한 지난 1월 20일 이후 이달 10일까지 확진자 784명 입원 치료, 선별진료소 운영, 생활치료센터 인력 지원, 해외입국자 및 응급정신질환자 선별진료 등에 주력해왔다.

앞서 이 지사는 지난 4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시행에 노력한 공무원들에게도 특별휴가를 시행한 바 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