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북구, 승강기 유지보수·안전관리 인력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상태바
성북구, 승강기 유지보수·안전관리 인력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 박창복기자
  • 승인 2020.06.18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24일까지 승강기 유지보수· 안전관리 인력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승강기 유지보수·안전관리 인력양성과정' 교육을 운영하며 7월 24일까지 희망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직업기초능력, 승강기 개론, 안전관리 및 유지보수, 기계·전기 기초이론 승강기 점검 및 보수 등으로 구성돼있으며, 8월 10일부터 11월 27일까지 총 30회 진행된다.
 
참여대상으론 성북구에 거주하는 청년 및 중장년(20세부터 45세까지)을 대상으로 총 3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누구나 전 과정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특히, 구는 교육 수료자의 70%이상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국승강기안전공단 북부지사, (사)한국고용복지센터, 승강기 유지관리업체 등 유관기관과의 협의체를 구성해, 고용유지 네트워크 구축 및 멘토링 지원으로 취업알선·연계 등 적극적인 사후관리도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성북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7월 24일까지 이메일(tmdfyd67@daum.net) 또는 한국고용복지센터(성북구 보문로 183)에 방문해 직접할 수도 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이 기회를 통해 승강기업체 인력난 해소와 구직자 취업연계지원으로 구민 고용창출 및 실업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또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기침체 및 실업대란이 현실화됨에 따라 향후에도 취업지원교육 및 다양한 분야의 직업능력개발훈련을 통해 취약계층 고용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