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노원구의회 행정재경위, 23일 '공릉1동분소' 현장방문
상태바
노원구의회 행정재경위, 23일 '공릉1동분소' 현장방문
  • 백인숙기자
  • 승인 2020.06.23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릉문화원내 공릉1동 분소...정체성수립 및 C19로 인한 어려움 타개 논의
행정재경위원회 공릉1동 현장방문 모습[노원구의회 제공]
행정재경위원회 공릉1동 현장방문 모습[노원구의회 제공]

서울 노원구의회(의장 이경철) 행정재경위원회가 제259회 정례회 기간 중인 23,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행정재경위원회(위원장 이칠근)는 오늘 공릉문화원내 공릉1동 분소를 방문해 현황에 대한 보고를 받은 뒤 운영개선방향에 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릉1동 분소는 공릉1동과 3동 통합후 인근 임대아파트 저소득복지대상자 민원이 많아 보편적 복지기능을 원활히 수행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으나 순환근무 직원1명과 공익근무요원 1명으로 운영돼 실질적 복지서비스보다는 단순 민원서류발급의 소극적 역할만 담당하고 있어 이에 대한 개선책 마련이 시급한 상황이다.

이에 행정재경위는 노원문화원 사무국장으로부터 문화원현황과 문제점, 개선방향에 대해 보고를 받고 여타 문화시설과 다른 문화원의 정체성수립과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을 어떻게 타개해 갈 것인지에 대해 함께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이칠근 행정재경위원장은 지역내에 많은 예산을 들여 설치한 공간들이 제 역할을 하고 있지 않아 마음이 무겁다개별기관과 집행부 그리고 의회가 잦은 소통과 논의를 통해 서로 협조할 부분은 협조하고 조언해가며 개선방향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면서 기관이 본연의 목적을 잘 수행해 주민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