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 교육정책 정량평가서 정성평가로"
상태바
"경북 교육정책 정량평가서 정성평가로"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20.06.25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성과관리 운영 개선안 발표
대상도 군교육지원청과 직속기관으로

경북교육청은 경북 교육정책의 추진 성과를 스스로 점검하고 평가하는 ‘2020년 성과관리 운영 기본 계획’을 발표했다고 25일 밝혔다.

‘2020년 성과관리 운영 기본 계획’은 기존 결과중심의 정량평가의 한계점을 보완하고 교육행정기관 평가의 실효성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추진한다.

개선내용은 기존 단순 평가지표의 목표달성도를 측정한 정량평가에서 정성평가로 변경해 기관 주요 업무(사업)의 자율 선정으로 사업계획 단계부터 완료까지의 전 과정을 자체 평가할 수 있도록 했다.

평가대상을 지난해 교육지원청 평가를 받은 시 교육지원청과 본청을 제외한 군 교육지원청(시범 운영)과 직속기관을 대상으로 해 주요업무에 대한 중복평가의 문제점을 개선하는 등 평가대상 기관의 업무부담을 줄였다.

또 지난해부터 자체평가 제도를 도입·운영한 본청 주관 교육지원청 평가를 폐지하고 성과관리와 통합 운영해 평가제도의 일원화를 추구하고 직속기관의 평가지표를 기관 설립목적과 기능에 부합하는 과제를 자율 선정토록 해 기관의 실질적 운영상황을 평가하도록 했다.

한편 박종활 정책기획관은 “평가 결과가 정책사업 추진 개선으로 이어지도록 컨설팅을 강화하고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기관역량과 교육행정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켜 경북교육에 대한 학생, 학부모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