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여수 세계섬박람회, 관광객 200만 2500억 경제효과 기대
상태바
여수 세계섬박람회, 관광객 200만 2500억 경제효과 기대
  • 여수/ 윤정오기자
  • 승인 2020.06.29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세계섬박람회 기본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2026년 7월 돌산 진모지구 외 금오도 등으로 확정
시는 최근 ‘여수세계섬박람회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여수시 제공]
시는 최근 ‘여수세계섬박람회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기본구상을 확정하고 내년 정부 승인을 얻기 위한 총력전에 들어간다.

시는 최근 ‘여수세계섬박람회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플레이스랩 정순영 대표는 섬박람회 개최 배경과 의의, 여수 개최 당위성, 주제 선정, 목표 입장객 산출, 개최기간 및 장소, 행사장 조성 및 전시관 연출, 행사 프로그램, 경제석 분석결과 등을 보고했다.

용역보고서에 따르면 개최기간은 2026년 7월 17일부터 8월 16일까지 1달간으로 주행사장인 돌산 진모지구를 중심으로, 섬 지역인 금오도와 개도에 부행사장을 조성 운영한다.

주행사장은 주제관을 비롯해 3개의 부제관, 국가와 지자체 전시관인 공동관, 섬마켓관, 섬놀이터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주제관은 바다에 띄워진 해상전시관 형태의 이벤트 구조물로 박람회의 킬러콘텐츠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방문객 수요조사 결과 목표 입장객은 200만 명으로 입장권 판매 등 사업수입 100억원과 국비와 지방비 등 총 240억 원이 박람회 개최를 위해 투입된다.

또한 경제성 분석결과 B/C값이 1이상으로 타당성이 있으며, 전국적으로 4,000억 원의 생산효과와 약 6천명의 취업유발 등의 경제적 파급효과가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실시된 전 국민 주제 공모를 통해 두 차례 심사와 시민 설문조사를 한 결과 ‘섬, 바다와 미래를 잇다’ 주제가 최종 선정됐다.

앞서 시의회 간담회에서 제기된 여수세계박람회장 기존 시설물 활용 의견에 대해서 엑스포컨벤션 시설과 전시홀 등을 활용하여 각종 학술행사와 수출상담회 등을 진행하는 방안도 함께 제시됐다.

 

[전국매일신문] 여수/ 윤정오기자
sss29969928@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