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최상기號 ‘더좋은 인제 만들기’ 속도
상태바
최상기號 ‘더좋은 인제 만들기’ 속도
  • 인제/ 이종빈기자
  • 승인 2020.06.29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화·거점도시·레저산업·경제 재도약 4대축 현실화”
내달부터 권역별 7대 전략 20대 과제 본격화
최상기 인제군수
최상기 인제군수

민선7기 강원 인제군정 하반기 군정운영은 더 좋은 인제 만들기에 방점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군은 평화, 거점도시, 레저산업, 경제 재도약 등 4대축으로 나눠 권역별 목표를 지향하고 이를 현실화하기 위해 7대전략 20대 과제를 준비하고 하반기가 시작되는 내달 1일부터 본격 추진할 방침이다.
 
평화 축은 31번국도 대체노선 및 평화도로를, 거점도시 축은 춘천~속초 고속화철도를, 레저신산업 축은 동서고속도로를, 경제 재도약 축은 국도 44·46호선을 지역적 기반으로 인제군 6개 읍면의 차별화와 균형발전을 이루겠다는 장기적 구상이다.
 
또한 7대 전략사업으로 혁신과 평화를 모토로 더 나은 미래를, 신 레저산업 육성을 중심으로 더 신나는 관광을, 농림수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더 풍요로운 농업·농촌을, 전통시장 활성화와 명품 스포츠 도시를 목표로 더 활기찬 지역경제를, 사각지대 해소로 완전한 복지를 꿈꾸는 더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7만 군민 수요에 맞은 행정설계를 중심으로 더 살기 좋은 인제를, 공정한 사회구현의 기반이 되는 더 신뢰받는 행정을 현실화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고 있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국도 31호선 대체노선 신설, 설악~금강산 국제 평화도시 조성, 비법정도로 현황 정비, 도시 재생,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안전한 보행환경 개선 등 18개 사업에 1조 3293억 원의 사업비를 투자한다.
 
더 신나는 관광도시를 위해 익스트림 스포츠 타운 조성, 파라다이스 역사 루지 공원, 산림레포츠 단지 조성 오프로드 레포츠 조성, 갯골 자연 휴양림 조성, 자작나무 명품 숲 랜드 조성 등 19개 사업에 3651억 원을 투입한다.
 
더 풍요로운 농업·농촌을 위해 농업기술센터 이전, 토속어종 증식 연구센터, 폐열이용 온실설치, 융복합 친환경 농자재 제조센터 스마트팜 구축, 치유농업 체험공간 조성, 임산물 생산단지 규모화 등 15개 사업에 1143억 원을 투자한다.
 
더 활기찬 지역경제를 위해 평화지역 시설현대화 사업, 공공시설 제로 에너지화, 원통전통시장 타워 주자장 신축, 인제 종합운동장 건축, 전지훈련 복합단지 조성, 자전거 라이딩센터 및 두 바퀴 공원 조성 등 19개 사업에 1230억 원을 투입한다.
 
더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구축을 위해 치매안심센터 기능강화, 찾아가는 보건 의료 확대, 마을 정비형 공공임대주택 건설, 사회복지 전달체계 재구조화, 사회적 경제조직 발굴 육성, 고령 노인 돌봄 강화 등 16개 사업에 406억 원을 투자한다.
 
더 살기 좋은 인제를 위해 인제공공도서관 건립, 남·북·기린·상남면 복합문화센터 건립, 지방 상수도 현대화, 재해위험지구 개선, 통합 상수도 시설 확장 및 신설, 출산장려금 확대, 육아기본수당 지급 등 21개 사업에 4056억 원을 투자한다.
 
더 신뢰받는 행정을 위해 평화와 환류시스템 강화, 자치분권 실현을 위한 거버넌스 시스템 구축, 재난위기 콘트롤 타워 구축, 자가 격리 치유센터 조성 등 11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최상기 인제군수는 “민선7기 인제군정 상반기에는 영농자재 반값 지원, 농어촌 버스 요금 단일화 및 무료 환승 등 군민 생활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생활정책 시행과 지역현안 해결과 인제군 미래 발전의 토대를 마련하는데 심혈을 기울여왔으며 앞으로 민선7기 인제군정은 혁신성장과 공정사회 실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코로나 이후 변화를 대비해 한국판 뉴딜 사업을 발굴하는 등 선제적으로 발전전략을 수립해 더 좋은 인제를 만들겠다”고 천명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제/ 이종빈기자
e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