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경제청, 스타트업 발굴·청년 일자리 창출 ‘맞손’
상태바
인천경제청, 스타트업 발굴·청년 일자리 창출 ‘맞손’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0.06.30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TP·청운대와 상호협력 협약
융합·자생적 지원 생태계 조성
인천경제청은 29일 인천테크노파크, 청운대와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인천경제청 제공]
인천경제청은 29일 인천테크노파크, 청운대와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인천경제청 제공]

인천 스타트업 파크를 통한 스타트업 발굴과 청년 일자리 창출의 시너지 효과를 거두기 위해 관계 기관과 지역 대학이 손을 맞잡았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29일 송도국제도시 경원재 앰배서더호텔에서 인천테크노파크·청운대와 함께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원재 인천경제청장, 서병조 인천테크노파크 원장, 이우종 청운대 총장을 비롯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체결한 상호협력 협약의 주요 내용은 ▲국가 근로장학 취업연계 중점 대학 사업 등 대학 수주 국책사업 연계를 통한 스타트업 육성 지원과 취업연계 등의 상호협력 ▲스타트업 지원.육성을 위한 지원체계 구축 및 글로벌 특화 클러스터 활성화 등이다.
 
협약에 따라 인천경제청은 매칭을 통해 인천 스타트업 파크에 입주하게 될 기업들에게 청운대 각 분야의 학생 인력을 지원해 근로 경험을 쌓게 한다.
 
또 청운대는 해당 사업과 관련한 7억 원 이내의 예산을 인천 스타트업 파크에 지원하고, 스타트업 파크에서 일할 학생을 공학·경영·인문사회·디자인·문화예술분야 등 전체 학과를 대상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이번 청운대학교와의 협약을 시작으로 앞으로 지역의 각 대학들이 보유하고 있는 스타트업 육성 역량과 자원을 서로 연계해 인천지역 경제 생태계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고, 융합 및 자생적인 스타트업 지원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함께 힘을 합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