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대 심형보·허종완 교수팀 '과기부 기초연구실지원사업(BRL)' 선정
상태바
인천대 심형보·허종완 교수팀 '과기부 기초연구실지원사업(BRL)' 선정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0.07.01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형보(사진 왼쪽)·허종완 교수팀
심형보(사진 왼쪽)·허종완 교수팀

인천대학교 도시환경공학부 심형보(사진 왼쪽).허종완(사진 오른쪽) 교수팀이 한남대학교 박연철 교수를 신진연구자로 영입,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지원하고 한국연구재단에서 운영.관리하는 기초연구실 지원사업(BRL)에 최종 선정됐다.

기초연구실 지원사업은 전문 분야에 소규모 기초연구 그룹을 육성.지원함으로써 대학의 연구응집력과 역량강화 및 자생적 연구그룹의 형성을 유도하고, 우수 연구집단으로의 성장을 견인해 국가 기초연구의 저변을 확대하고, 경쟁력을 높인다는 취지로 장기간 진행돼 온 국가 연구개발 사업이다.

인천대는 기초연구실 지원사업을 개교 이래 처음으로 선정된 가운데, 선정 평가 시 해당 학문 분야에서 연구자의 명성과 연구능력을 중점적으로 반영하기에 지원사업의 선정은 학자의 명예적인 측면에서도 큰 의미가 있다.

연구팀은 향후 철도 레일 체결장치의 핵심부품의 피로 신뢰성 평가를 위한 구조 실험과 해석을 수행, 열차운행 중 핵심부품의 파손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예방적 유지보수 관리 체계의 방안을 마련하는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연구 기간은 3년+3년 2단계로 구분, 최대 6년 동안 매년 5억원씩 국고지원을 받게 된다.

심형보.허종완 교수팀은“학교 발전을 위해 열심히 교육과 연구에 매진하며, 앞으로 국비지원사업 선정에 최선을 다해 대학의 연구 경쟁력을 높이는 데 이바지 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