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플레이스 98] 서산 웅도 '언택트 관광지 100선'에 뽑혔다
상태바
[핫플레이스 98] 서산 웅도 '언택트 관광지 100선'에 뽑혔다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20.07.06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관광기관협의회가 발표한 언택트 관광지 100선에 충남 서산시 웅도가 선정됐다. [서산시 제공]
지역관광기관협의회가 발표한 언택트 관광지 100선에 충남 서산시 웅도가 선정됐다. [서산시 제공]

[전국은 지금 - 핫플레이스 98]
서산시 웅도

지역관광기관협의회가 발표한 언택트 관광지 100선에 충남 서산시 웅도가 선정됐다.

6일 시에 따르면 한국관광공사의 언택트 관광지 100선에는 전국 유명 명소들이 선정된 가운데 충남에서는 서산시 웅도를 비롯해 예산군 예산황새공원, 청양군 칠갑산도립공원이 이름을 올렸다.

웅도는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면 곰이 웅크리고 앉은 형태와 같다고 해 붙여진 이름으로 해안선 길이가 5㎞에 불과하고 면적도 1.58㎢인 작은 섬이다.

바닷길이 하루 2번 열려 바다 갈라짐 체험이 가능하며 깡통 열차를 타고 마을을 돌아볼 수도 있다.

[서산시 제공]
[서산시 제공]

주민들 주도로 운영되고 있는 웅도어촌체험마을에서는 웅도의 특산물인 바지락 캐기를 비롯해 낙지잡이와 망둑어 낚시, 족대 체험이 가능해 가족 단위 관광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더구나 웅도 유두교는 해가 지고 가로등에 불이 들어올 때 다리가 물에 잠기는 모습이 몽환적이고 아름다워 야경 사진 촬영 명소로 유명하다.

한편 시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에 사람이 많은 실내보다는 친환경적인 관광지가 여행객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는 만큼 웅도뿐만이 아니라 생애주기별 산림휴양복지숲, 가로림만 해양정원 등 새로운 생태관광지를 조성해 서산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생태관광 명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