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폴리텍대학, P-TECH 공동훈련센터 학습기업 간담회
상태바
아산폴리텍대학, P-TECH 공동훈련센터 학습기업 간담회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0.07.07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 프로그램 지원…상호 유대관계 강화
충남 아산폴리텍대학 P-TECH 공동훈련센터는 학습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아산폴리텍대학 제공]
충남 아산폴리텍대학 P-TECH 공동훈련센터는 학습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아산폴리텍대학 제공]

충남 아산폴리텍대학 P-TECH 공동훈련센터는 학습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참여기업의 행정업무를 지원해 행정 프로그램의 효율적 운영과 상호 유대관계를 극대화하고, 학습근로자의 중도탈락 방지 및 학습기업과 교수, P-TECH 공동훈련센터와의 소통을 통해 참여기업의 애로사항과 개선점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학습기업 관계자 및 학과 교수, P-TECH 공동훈련센터 관계자 등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가 진행됐다.

P-TECH 훈련 과정은 도제학교를 졸업한 학생들이 일과 학습을 병행하여 훈련을 이수하는 교육 과정이다.

학습근로자는 2년 동안 참여기업과 한국폴리텍IV대학 아산캠퍼스에서 일학습병행 교육과정을 이수한다면 산업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이다.

또한 학습근로자가 P-TECH 훈련 과정을 참여할 때 필요한 제반사항은 모두 정부가 전액 지원하는 훈련과정이다.

P-TECH 사업을 통해 학위 취득과 더불어 한 단계 성장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현재 15개 업체 24명의 학생이 자동차기계과와 메카트로닉스과에 재학 중이다.

 

[전국매일신문] 아산/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