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민예총, 제8회 대전청년유니브연극제 공모
상태바
대전민예총, 제8회 대전청년유니브연극제 공모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0.07.09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까지 창작이나 번역극 참가작품

대전민예총과 대전청년유니브연극제조직위원회가 오는 내달 21일부터 30일까지 열리는 제8회 대전청년유니브연극제에 참가접수를 받는다.

연극특별市 청년求 대전으路이란 슬로건으로 대전시 연극예술의 저변확대와 시민들의 문화적 욕구충족 목적으로 개최된다.

이어 전국단위 청년 및 연극관련학과 학생들이 작품 경연방식축제를 바탕으로 상호간에 유대감형성 및 작품교류의 기회를 제공해 한국연극발전의 기여하고자 열린다.

또한 2020년 대전방문의해에 맞춰 전국의 청년 연극인 대전 방문 유도하고 대전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10일까지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로 전체 참가에 구성원의 70% 이상일 경우 가능하며, 전국 청년으로 구성된 단체 및 대학 연극관련학과 대상으로 이메일 접수만 받는다. 15일 DYUTF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참가작품으로는 창작이나 번역극으로 국내외 기성작품으로 지원할 경우 저작권승인 받은 후 접수해야 한다. 저작권법 위반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다고 공시했다.

대전민예총은 갈라쇼 및 쇼케이스형태의 공연은 참가 불가, 1일 1~2회 공연, 공연시간은 40분~110분 이내로 권장, 공연장과 공연일은 참가단체의 신청 우선순으로 배정하나 최종결정은 집행위에서 정한다고 밝혔다.

한편 단체상에는 대상 1팀‧금상 1팀‧은상 2팀‧동상 2팀이, 개인상으로는 연출상 1명‧희곡상 1명‧연기대상 1명‧연기상(남,여) 각 1명이 시상된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