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춘천시, 코로나19 장기화 대비 철옹성 구축
상태바
춘천시, 코로나19 장기화 대비 철옹성 구축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20.07.22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장기화 등 감염병 위기관리 대응을 위해 관리대책 강화
역학조사관 채용·맞춤형 워크스루 선별진료소·연구용역 진행 등

춘천시가 코로나19 장기화에 대비해 관리대책을 더욱 강화한다.

시정부는 먼저 이달부터 코로나19 관리 행정조직을 5급 상당으로 확대했으며 또 상황관리 담당과 선별진료소 담당을 신설해 기능별로 관리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시정부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진자가 발생했을 때 보다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확진자에 대한 역학조사가 빠르고 정확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관련 법률에 따라 전문 의사를 역학조사관으로 신규 채용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감염병 검사를 위한 선별진료소도 새롭게 바뀐다. 여름철 무더위와 동절기 한파에도 코로나19 검사를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맞춤형 워크스루 선별진료소’를 도입했다.

‘맞춤형 워크스루 선별진료소’에는 감염 예방을 위해 의료진과 코로나19 검사 대상자 사이에 유리벽을 설치했으며, 냉·난방 시설도 완비했다.

선별진료소를 찾는 시민이 문진부터 진료, 검체채취까지 편리하게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이외에도 시정부는 지역에서 감염병이 대유행할 때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춘천시 코로나19 대응체계 구축 연구용역’을 시행하고 있다.

연구용역은 한림대 산학협력단이 수행하고 있으며, 방역체계, 의료기관·인력·자원 등을 연구해 상황별 대응과 수급 전략을 마련할 계획이다.

춘천시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하반기 대유행에 대비하고자 감염병 대응 체계를 강화하고 감염병 관리의 안전성을 확보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