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산시, 가야산 옛 절터 이야기길 만든다
상태바
서산시, 가야산 옛 절터 이야기길 만든다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20.07.27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본설계용역 성과보고회 개최
23개 연결 2022년 준공 추진
최근 개최된 가야산 옛절터 이야기길 조성사업 기본설계용역 성과보고회 [서산시 제공]
최근 개최된 가야산 옛절터 이야기길 조성사업 기본설계용역 성과보고회 [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에 최신트렌드가 반영된 이야기 있는 등산로가 2022년 조성될 전망이다.
 
시는 최근 시청 중회의실에서 시 관계자와 불교단체, 유관기관 등 16명의 대표가 참여한 가운데 가야산 옛절터 이야기길 조성사업 기본설계용역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가야산 옛절터 이야기길 조성사업’은 가야산에 숨겨진 옛절터를 찾아 그 숨겨진 이야기를 배경으로 산행을 즐길 수 있는 등산로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또 가야산 관광벨트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옛절터의 삼국시대부터 근대까지 불교의 흥망성쇠를 함께한 숨겨진 이야기를 소개해 테마가 있는 등산로 조성을 목표로 한다.
 
용역사에 따르면 이야기길은 총연장 24.5km로 이 중 신설구간은 8.2km로 계획했다.
 
가야산의 23개의 대표적인 절터를 연결했으며 중간 가마터 3개와 쉼터 3개소, 계곡 2개소를 경유하게 해 가야산의 숨겨진 다양한 경관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노선을 계획했다.
 
노약자와 등산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옛절터 4개를 잇는 주제별 코스도 계획해 인근 주차장에서부터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가야산에 얽힌 불교이야기, 백제부흥운동 이야기, 민간전래 설화 등의 역사를 재미있게 풀어내 탐방객들이 경로별 이야기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도 접목한다.
 
특히 주요 절터를 말끔히 정비해 색다른 명상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과 분위기를 조성하고, 쉼표 모양을 시설물 디자인에 접목해 이야기길 핵심 가치인 ‘쉼’의 감성을 더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