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종로구, 비대면 프로그램 운영…교육공백 해소
상태바
종로구, 비대면 프로그램 운영…교육공백 해소
  • 임형찬기자
  • 승인 2020.07.29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0일 ‘비대면 강의 위한 교수법’ 등 진행
종로구 청사 [종로구 제공]
종로구 청사 [종로구 제공]

서울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코로나 이후 대면에서 비대면으로,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교육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각계각층 주민들의 교육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마을교육공동체 강사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강의를 위한 교수법’ 교육을 진행한다. 집합교육과 온라인 교육으로 나눠 집합교육은 내달 10일 구청 한우리홀에서 연다.

온라인 교육은 내달 11일부터 31일까지 3주간 종로혁신교육지구 네이버 밴드(http://band.us/@onlineteaching)에 가입해 누구나 들을 수 있다.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무위주 내용을 총 3회차 과정으로 진행한다. 화상교육 프로그램 사용법서부터 온라인 강의 스킬이나 효과적인 학습 영상 촬영방법, 편집 요령 등을 알려준다.

구는 2014년부터 실시해 온 종로혁신교육지구의 대표사업 ‘365종로창의버스’도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제작한다. ‘365종로창의버스’는 지역 자원과 교과 과정을 연계한 창의학습 프로그램이다. 지붕 없는 박물관으로 불리는 종로가 보유한 특색 있는 미술관, 박물관, 과학관, 공연장, 궁궐 및 한옥 등 다양한 문화시설을 학생들이 직접 방문해 체험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아울러 초등학교 3학년을 위한 마을교재 온라인 수업 영상을 오는 10월중 제작, 배포해 청소년 자치활동 공백을 해소할 계획이다.

구는 어르신 등 정보취약계층을 위한 ‘정보화 교육’도 온라인으로 전환해 이달부터 내년 2월까지 8개월간 진행한다. 교육 내용은 컴퓨터 기초,스마트폰 활용 ,엑셀 활용,블로그 만들기,파워포인트 등 총 23개 과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