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관악구, C19 이기는 ‘청소년 자원봉사 아카데미’ 운영
상태바
관악구, C19 이기는 ‘청소년 자원봉사 아카데미’ 운영
  • 백인숙기자
  • 승인 2020.08.13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31일, 방학기간 봉사활동 통한 자원봉사에 대한 인식고취
코19의료진 응원, 태극기캠페인, 버드세이버 등 비대면활동 펼쳐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관악 버드세이버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청소년[관악구제공]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관악 버드세이버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청소년[관악구제공]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이 알찬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청소년 자원봉사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청소년 자원봉사 아카데미’는 청소년들의 자원봉사에 대한 관심과 열망, 그리고 방학이라는 여유시간 동안 자원봉사욕구를 해결하기 위해 관악구자원봉사센터에서 매 방학기간에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자원봉사아카데미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비대면 및 10인 이하 소수정원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오는 15일~31일까지 3주간에 걸쳐 약500명의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실제 청소년들이 희망하는 활동을 반영해 구성했다.

2020 여름방학 자원봉사 아카데미 홍보 이미지[관악구제공]
2020 여름방학 자원봉사 아카데미 홍보 이미지[관악구제공]

먼저 ‘코로나19 위기극복 의료진 응원캠페인’은 코로나19 관련치료에 힘쓰고 있는 의료진들을 위한 편지를 적어 전달하는 응원캠페인이다.

또 광복절에 진행되는 ‘관악 태극기 올림’을 시작으로 ▲자원봉사 기본교육인 ‘자원봉사? 알go하자!’ ▲관악 버드세이버 ▲코로나19 위기극복 긴급헌혈캠페인 ▲마을을 지키는 청소년 꾸러기 수비대 등 주변이웃에게 재능과 사랑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청년자원봉사 단체 및 재능 나눔 자원봉사자가 함께 참여해 방학기간 중 자원봉사활동과 더불어 자원봉사에 대한 인식고취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카데미 참여신청은 1365자원봉사 누리집(www.1365.go.kr)에서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관악구자원봉사센터(☎02-879-5238)로 연락하면 된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