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용산구, “대입 자기소개서 이렇게 쓰세요”
상태바
용산구, “대입 자기소개서 이렇게 쓰세요”
  • 박창복기자
  • 승인 2020.08.17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입 수시전형 대비 자소서·면접 1:1 지도

서울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2021학년도 대입 수시전형 대비 고3학생 및 대입수험생 대상 자기소개서(자소서), 면접 1:1 지도에 나선다.
 
자소서 작성은 대입 준비 과정에서 수험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분야 중 하나다. 학교에서 글쓰기를 제대로 배워본 적이 없는데다 자소서 평가 기준이 계속해서 바뀌기 때문.
 
이에 구는 서울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교사 5명을 투입,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자소서 작성법을 1:1로 지도한다.
 
회당 40분씩 2회에 걸쳐 1:1로 진행되며 생활기록부 분석을 통해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을 알려주기로 했다. 장소는 용산꿈나무종합타운 1층 원어민 외국어교실이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용산구교육종합포털로 신청하면 된다. 18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회당 5명씩 총 8회 수강생을 모집한다. 신청 시 회차를 선택해야 한다.
 
구는 10월 9일 맞춤형 모의면접도 준비했다. 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교사 등 10명이 면접관으로 나서 1:1 모의면접을 본다. 자소서, 생활기록부를 바탕으로 강사가 맞춤형 질문을 할 예정이다.
 
모의면접 장소는 용산아트홀 전시장(용산구청 지하 1층), 시간은 1인당 30분씩이다. 강사로부터 직접 면접 스킬을 배우거나 답변 과정에서 스스로 잘못된 점을 확인할 수 있다.
 
모의면접 참여 신청은 9월 2일 오전 9시부터다. 회당 10명씩 8회에 걸쳐 80명을 모은다. 구 교육종합포털로 신청하면 된다.
 
자소서 및 면접 지도 비용은 무료다. 참가자에게는 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이 만든 진학지도 자료집도 준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수험생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프로그램 과정에서 감염병이 확산되지 않도록 방역에도 철저를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