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병렬 정선부군수, 물놀이 안전관리 실태 현장점검
상태바
김병렬 정선부군수, 물놀이 안전관리 실태 현장점검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0.08.17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병렬(오른쪽) 정선부군수는 17일 군청 안전과 직원들과 함께 관내 물놀이 안전관리 실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정선군 제공]
김병렬(오른쪽) 정선부군수는 17일 군청 안전과 직원들과 함께 관내 물놀이 안전관리 실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지역에 지속적인 폭염이 이어지자 정선군은 폭염취약 계층과 취약시설을 집중 관리와 함께 폭염 피해 최소화에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김병렬 부군수는 17일 군청 안전과 직원들과 함께 관내 물놀이 안전관리 실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본격적인 무더위 시작됨에 따라 현장점검을 통한 한층 강화된 안전태세를 구축하고 물놀이 안전문화에 대한 군민들의 관심을 제고하고자 추진됐다.

여량면 아우라지 일대의 물놀이 관리지역 등 현장 점검한 김 부군수는 물놀이 지역 주변에 설치된 인명구조함, 위험표지판 등 시설물 관리상태와 안전관리요원 배치 및 근무실태 등을 점검하고 119시민수상구조대 및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특히 이번 점검을 통해 발견된 미비점은 즉시 보완 조치토록 지시했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예찰 및 수시점검을 통해 여름철 물놀이 방문객들의 수난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주문했다.

김 부군수는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끊임없는 순찰활동과 계도활동으로 우리지역을 찾는 피서객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하도록 하는 것이 지역안전망을 높이는 최선의 방법으로 앞으로도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추진에 맡은바 임무를 철저히 수행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늦더위 피서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달말까지 예정돼 있던 물놀이 안전관리대책기간을 내달 중순까지 연장하고 안전관리 T/F팀 비상근무, 안전관리요원 및 시민수상구조대 운영, 유관기관·민간단체 합동 순찰 등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