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군포시, 내년 예산 코로나19 극복 효율·확장 편성
상태바
군포시, 내년 예산 코로나19 극복 효율·확장 편성
  • 군포/ 이재후기자
  • 승인 2020.09.06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역·예방·지역경제 활성화 최우선
연례적 행사·축제 등 과감히 축소

경기 군포시의 내년도 예산이 코로나19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강도높은 세출 구조조정이 적용되는 등 탄력적으로 편성될 전망이다.

이는 내년도 세입이 코로나19에 따른 경기 침체로 감소가 불가피할 것이라는 예측에 따른 것이다.

시는 2021년도 본예산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방역·예방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우선 순위를 두고 선택과 집중에 따라 효율적이고 확장적으로 편성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투자사업과 관련해서는 민선7기 공약가운데 핵심 사업과 계속 사업의 마무리 정도에 따라 우선순위를 설정해 재원을 배분하기로 했다.

반면에 경상사업의 경우, 시설장비 유지비 등 공공운영비, 연례적 행사나 축제 등 행사성·소모성 경상경비 등은 최대한 줄일 방침이다.

세입 감소가 불가피할 것으로 예측되는 만큼 강도높은 세출 구조조정을 통해 연례적이고 의례적인 행사 등은 과감히 줄이겠다는 의지로 보인다.

시는 2021년도 세입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로 올해보다 감소가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세입원별로 가능한 재원을 면밀히 검토해 최대한 확보하기로 했다.

이에대해 강민원 시 홍보기획과장은 “코로나19로 세입은 줄어드는 반면에 방역과 일자리창출, 경제활성화 등 세출 요인이 많아지고 있다”며 “내년 예산은 선택과 집중, 세출 구조조정에 따라 최대한 효율성을 기하면서도 확장적으로 편성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시는 두 차례 예산실무 조정작업에 이어 오는 11월 11일까지 예산안을 확정한 후 21일 시의회에 제출할 예정이며 시의회 심의를 거쳐 12월 21일까지 의결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군포/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