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가평군, 설 공직기강 특별감찰홀동 전개
상태바
가평군, 설 공직기강 특별감찰홀동 전개
  • 가평/ 박승호기자
  • 승인 2016.01.26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가평군이 25일부터 설 명절을 공직기강 확립과 민생안정대책 추진실태를 점검하는 특별감찰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감찰활동에는 기획감사실장을 반장으로 한 4명의 감찰반이 본청 및 전 산하기관과 시설관리공단을 대상으로 비노출 암행감찰활동을 다음달 12일까지 전개한다. 감찰은 복무기강, 청렴 및 품위유지상태, 공용물 및 재난·안전관리실태, 설명절 대비 민생안전대책 등을 중점 확인한다.
 특히 각종 부패행위를 근절하고 민생안전을 꾀하기 위해 ▲금품 및 향응·선물수수 ▲공금횡령 및 유용 ▲음주운전 ▲성폭력과 매매 ▲근무지 무단이탈 ▲특혜성 인·허가 비리 행위에 대해서는 행위자는 물론 지휘·감독자에게도 연대책임을 묻는다.
 이와 함께 4·13총선과 관련해 공무원이 선거운동에 참여하거나 음성적으로 특정후보를 지지·비방하는 행위, 유리한 선심성 행정행태 등에 대해서도 눈 여겨 본다.
 더불어 군은 북한의 4차 핵실험에 따른 비상대비태세, 무사안일, 업무전가 선례답습, 권리남용 등 공직부조리 행위, 응급의료 쓰레기 상하수도 등 생활민원 및 기타 주민 불편초래 행위 등에 대해서도 세밀히 살펴 문책할 방침이다.
 한편 가평군은 청렴韓(한) 가평으로 거듭나기 위해 소통과 참여를 기초에 둔 부패 바이러스대책을 추진한다. 이 대책은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과 자율적 내부통제 운영활성화와 부정부패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이 대책은 반부패 DNA를 근원적으로 차단하고자 부조리신고센터와 내부고발 시스템 운영을 활성화하고 청백e시스템, 자기진단 제도, 공직자자 기관리시스템 등을 통해 업무처리 전반을 모니터링해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