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오산시, G-스포츠클럽 전국중고교 테니스대회 '두각'
상태바
오산시, G-스포츠클럽 전국중고교 테니스대회 '두각'
  • 오산/ 최승필기자
  • 승인 2020.09.10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등부 여자 개인 단식·복식·단체전 우승
남자 개인 단식우승, 고등부여자 개인단식 2위, 단체 3위

경기 오산시는 오산 G-스포츠클럽(테니스)이 지난 2일부터 10일까지 강원 양구군 양구테니스파크에서 열린 제56회 바볼랏 전국남녀 중고등학교 테니스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10일 밝혔다.

오산 G-스포츠클럽은 이번 대회에서 중등부 여자 개인 단식·복식·단체전 우승, 중등부 남자 개인 단식우승, 고등부여자 개인단식 2위, 단체 3위 등 우수한 성적으로 대회를 마무리 했다.

특히 중등부 여자 3관왕에 오른 김하람(오산 문시중 3년) 선수는 앞서 치러진 제48회 소강배 전국 남녀 중고등학교 테니스대회에서도 여자 단식에서 우승하는 등 여자 중등부 최강자의 면모를 보여줬다.

이로써 오산시G-스포츠클럽은 올해 출전한 6개 전국 테니스대회에서 우승을 비롯, 상위권 입상을 거두며 전국 최고의 테니스 명문클럽으로 도약하고 있다.

이 같은 오산시G-스포츠클럽 성장과 도약의 발판에는 훈련강화를 위한 시의 체육시설과 예산지원이 큰 뒷받침이 되고 있다는 평가다.

시는 선진국형 스포츠 활성화를 목표로, 경기도교육청이 추진한 G-스포츠클럽사업을 원년인 2018년부터 도입, 지역 내 우수선수 발굴과 육성에 아낌없는 지원을 하고 있다.

또 오산시체육회와 산하 테니스협회는 선수 육성을 위한 행정과 우수지도자영입을 통한 체계적인 훈련이 이뤄지도록 협력하고 있다.

한편, 현재 오산시 G-스포츠클럽은 테니스, 배드민턴, 수영, 축구, 리듬체조 등 5개 종목 6개 클럽이 육성되고 있으며, 내년에는 야구와 농구 등 종목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전국매일신문] 오산/ 최승필기자
choi_sp@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