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물열전 80] 이상진 GS트레이드 대표 '남다른 하동 사랑'
상태바
[인물열전 80] 이상진 GS트레이드 대표 '남다른 하동 사랑'
  • 하동/ 임흥섭기자
  • 승인 2020.09.13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장학기금 300만원 출연 이어 올해도 500만원 군수실 찾아 기탁
"하동 농·특산물 수출로 현지서 호평 소중하게 맺은 귀한 인연 이어갈 것"
이상진 GS트레이드 대표가 하동군에 5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하동군 제공]
이상진 GS트레이드 대표가 하동군에 5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하동군 제공]

[전국은 지금 - 인물열전 80]
이상진 GS트레이드 대표

명품 하동 농·특산물을 수출하는 바이어 업체가 호주 등 현지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우수 농·특산물을 제공해준데 대한 감사의 뜻으로 장학기금을 내놔 화제다.

화제의 주인공은 부산에서 농·특산물을 전문으로 수출하는 GS트레이드 이상진 대표.

재)하동군장학재단은 이상진 대표가 군수 집무실을 찾아 하동 100년 미래의 인재육성에 써달라며 장학기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대표는 앞서 지난 2018년에도 장학기금 300만 원을 기탁하는 등 하동의 인재육성에 힘을 보태고 있다. 이 대표는 “명품 하동 농·특산물이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아 그 고마움에 하동 청소년들의 학업정진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 싶어 장학기금을 내놓게 됐다”며 “소중하게 맺은 귀한 인연이 지속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상기 군수는 “코로나19로 가뜩이나 어려운 시기에 하동 농·특산물을 해외로 팔아주는 것도 고마운데 장학기금까지 내준 이상진 대표께 감사드린다”며 “하동 청소년들이 꿈을 이루는 힘찬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GS트레이드는 지난해 배·딸기·단감 등 8품목 75만 달러에 이어 올해 쌀·배즙·매실엑기스 등 3품목 19만 달러 등 모두 95만 달러(한화 10억6000만 원)어치의 하동 농·특산물을 캐나다·호주·두바이 등 5개국에 수출했다.

GS트레이드는 이어 올 하반기에도 배 50만 달러, 딸기 20만 달러, 단감 10만 달러어치를 호주와 동남아 등에 수출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하동/ 임흥섭기자
 im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