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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관광마케팅 ‘안간힘’...‘온라인 트래블 마트’ 대성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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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관광마케팅 ‘안간힘’...‘온라인 트래블 마트’ 대성황
  • 한영민기자
  • 승인 2020.09.17 17:0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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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자체 최초 온라인 비즈니스 미팅 등 다양한 비대면 이벤트 개최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관광 수요충족 위한 프라이빗 투어 상품개발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코로나19 이후를 대비한 관광마케팅에  발벗고 나섰다.

도는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관광분야 특화 온라인 비즈니스 미팅인 ‘경기 온라인 트래블 마트’를 개최했다.

이번 경기 온라인 트래블 마트는 경기도내 28개 관광업체가 참여해 경기도 주요관광지와 여행상품을 소개하고, 사전 예약방식으로 연결된 해외 바이어와 온라인 상담을 하는 방식으로 동남아와 일본, 중국, 대만, 홍콩 등 해외 13개국 80개 여행사가 참여해 경기도 관광업체와 320여건의 상담을 진행했다.

이와함께 도는 대만시장을 대상으로 랜선여행 이벤트를 추진한다.

‘내가 갔던 경기도’라는 주제로 이미 수도권을 다녀간 대만 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유저를 대상으로 하며, 유저가 다음달 11일까지 경기도에서 찍은 여행사진과 해시태그를 달면 챗봇을 통해 미션을 완수, 이벤트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대만의 인기 인플루언서 아위엔(阿圓)이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으로 대대적인 경기도 관광 홍보를 진행하며,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경기도 여행 관련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도는 단순히 참여자의 추억환기를 돕는 것에 그치지 않고 이벤트 결과를 바탕으로 ‘내가 가고 싶은 경기도’를 주제로 2차 이벤트를 11월 8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도는 1차 이벤트 자료를 토대로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를 활용해 16개의 여행타입을 구성한 후 이용자에게 맞는 경기도 관광지, 미식ㆍ체험코스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활용해 추천하는 등 참여자와 적극적으로 소통을 시도할 방침이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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