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통영시 봉사자들, 해양환경보전 기여 인증서 받아
상태바
통영시 봉사자들, 해양환경보전 기여 인증서 받아
  • 통영/ 박종봉기자
  • 승인 2020.09.24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시 제공]
[통영시 제공]

경남 통영시는 국제 연안정화의 날을 맞아 최근 통영시 자원봉사자들이 미국의 해양보전센터로부터 지속적인 통영시 해안청소에 대한 공을 인정받아 해양환경보전 기여 인증서를 받았다고 밝혔다.

인증서를 받은 우수 봉사자는 총 10명으로 아름다운사람들(이성순, 박영숙, 정복이), Keep Tong-yeong Beautiful(이충규) 산양초등학교(이미혜, 공민지, 김창우, 이지미), 통영RCE세자트라숲(박수연), 통영동백라이온스(이옥연)이다.

인증서를 받은 봉사자들은 매주 토요일 통영시 4개 해안가(광도면 죽림리, 무전동, 미수동, 도남동)를 번갈아 방문해 환경정화활동을 하고 있다.

지난 2015년 12월우리 아이들에게 깨끗하고 아름다운 바다를 물려주는 것이 최고의 유산이 될 수 있다는 마음으로 시작된 초등학교 교사들의 (엄마, 아빠의 선물)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현재는 경남환생교(환경과 생명을 지키는 경남 교사모임), 아름다운사람들, 통영동백라이온스클럽, 동아시아바다공동체 오션, 통영RCE세자트라숲 등이 함께 모여 활동하고 있다.

인증서를 받은 이성순 아름다운사람들 회장은 “작은 활동도 꾸준히 하니 이렇게 결과가 좋다”며공로 인증서를 받은 만큼 더 노력해 미래세대에게 깨끗한 환경을 물려줄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통영/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