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남구의회, 추경안 등 통과...제288회 임시회 폐회
상태바
강남구의회, 추경안 등 통과...제288회 임시회 폐회
  • 박창복기자
  • 승인 2020.09.29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용대 의장[강남구의회 제공]
한용대 의장[강남구의회 제공]

서울 강남구의회(의장 한용대)는 28일 제3차 본회의를 열어 13일 간 진행된 제288회 임시회 일정을 모두 마쳤다.

먼저 16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2020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제출에 따른 구청장의 시정연설을 듣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 또한 미미위 스타일 브랜드 관련 이향숙 의원의 구정질문을 시작으로, 전인수, 이재민, 복진경 의원의 5분 발언 등이 이어졌다.

이어서 22일 열린 제2차 본회의에서는 주요 현안에 대한 한윤수 의원의 구정질문과 함께 이재민, 복진경 의원의 5분 발언이 이어졌다. 또한 박다미 의원 외 10인이 발의한 ▲강남구 난임극복을 위한 지원 조례안이 수정가결 됐다.

28일에 열린 제3차 본회의는 김세준 의원, 김형대 의원의 5분 발언이 있었으며, 이어서 ▲강남구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복진경 의원 외 6인) ▲강남구 모범납세자 등 우대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도희 의원 외 8인) ▲강남구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지원 등에 관한 조례안(허주연 의원 외 7인) ▲강남구 어르신 우선주차구역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김세준 의원 외 6인) 4건의 의원발의 안건은 수정가결, ▲강남구 아동복지심의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진홍 의원 외 8인)은 원안가결 됐다.

또한 집행부에서 제출된 ▲강남구 부조리 신고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강남구 중소기업 육성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강남구 주민 행복 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강남구 도서관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수정가결, ▲강남구 구세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강남구 자원봉사활동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강남구 공유재산 및 물품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0년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 계획안 ▲강남구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강남구 사전재해영향성검토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 폐지조례안은 원안가결, ▲도시계획시설(공원) 세분변경을 위한 의견청취안은 채택됐다.

제288회 제3차 본회의 전경[강남구의회 제공]
제288회 제3차 본회의 전경[강남구의회 제공]

특히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28일 오후까지 이어진 장시간의 회의 끝에 일반회계 세출예산 중 실효성 검토가 요구되는 ‘강남70플러스 라운지 확충’ 등 총 4개 사업에서 18억 3,781만 3000원을 전액 혹은 일부 삭감해 전액 ‘강남구 재난관리금전출금’ 등으로 편성했였다. 이로서 수정안은 일반회계 553억 1,275만 1000원, 특별회계 5억 455만 8000원으로 총규모는 558억 1,730만 9000원이 됐다.

이도희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은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만을 편성해 건전한 재정 확보를 위해 노력했다”며 “심사에 열과 성의를 다해주신 예결특위 위원님들과 집행부 해당 공무원들께도 수고 많이 하셨다는 말씀을 전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한용대 의장은 “제288회 임시회 기간 동안 추경예산안과 안건심의 등으로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해주신 의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집행부에서는 이번에 의결된 추가경정예산을 신속하게 집행해서 구민생활 안정을 위해 총력을 다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는 말을 끝으로 임시회를 폐회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