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문경시의회, 16일까지 5일간 일정 제242회 임시회 개회
상태바
문경시의회, 16일까지 5일간 일정 제242회 임시회 개회
  • 문경/ 안병관기자
  • 승인 2020.10.12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례안 4건·안건 3건 심의·의결 예정

경북 문경시의회는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제242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13일, 14일 양일간 시정에 관련된 현안에 대해 질문과 집행부의 답변을 듣고, 문경시장이 제출한 문경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문경시협의회 지원 조례안 등 4건의 조례안과 3건의 일반안건을 심의·의결하고 폐회한다.

13일에 고윤환 문경시장이 황재용의원의 ‘문경 저수지 주변 공원 조성’, 서정식 의원의 ‘옐로카펫 설치’, 남기호 의원의 ‘오미자 연구소 활용방안’, 이정걸 의원의 ‘새는 물을 잡아라 유수율 제고 방안 강구’, 박춘남 의원의 ‘돈달산 및 매봉산 등산로 환경정비’에 대한 질문에 답변을 할 계획이다.

14일에는 문경시장이 답변한 것을 제외한 11건의 시정질문에 대해 행정복지국장, 경제산업국장으로부터 답변을 들을 예정이다.

이날 김창기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축제로 열리는 사과축제와 문경찻사발축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다채로운 콘텐츠 준비뿐만 아니라 시의 우수한 농·특산물의 판매량을 대폭 증대시킬 다양한 방안도 모색하고 올해 이상기온으로 피해를 입은 농가에 아낌없는 영농 지원 또한 부탁하며 코로나19의 위험이 사라진 것이 아닌 만큼 생활 속 거리두기와 마스크 쓰기 등 방역지침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문경/ 안병관기자
ahn-b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