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여수시의회 COP28 특위, 유치활동 본격화
상태바
여수시의회 COP28 특위, 유치활동 본격화
  • 여수/ 윤정오기자
  • 승인 2020.10.12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부처 방문·자연환경 장점 등 홍보

전남 여수시의회 유엔기후변화협약당사국총회 특별위원회(COP특위)가 COP28의 남해안남중권 유치를 위해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12일 여수시의회에 따르면 COP특위는 최근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간담회를 열어 COP28 유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활동방향을 논의했다.

이날 백인숙 위원장은 여러 지자체가 COP28 유치에 나선 상황인 만큼 남해안남중권만의 경쟁력을 갖춰야 한다고 강조하며 남해안남중권 지자체가 함께 대응해나가야 한다는 의견을 냈다.

문갑태 부위원장은 메인 슬로건의 대국민 공모를 통한 홍보와 유치 붐 조성의 필요성을 언급했다.

또한 COP28 유치에 힘을 얻기 위해서는 유해물질 배출 관련 여수산단 업체들이 시민사회의 공감대를 얻을 수 있는 특단의 대책을 마련함은 물론 행사유치에 대한 지지표명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경철 의원은 COP28 유치 시 남해안남중권 지역의 파급효과를 잘 살려야 한다고 주문했고, 이미경 의원은 여수시민이 생활 속에서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실천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

COP특위는 지난달 21일 제204회 임시회에서 백인숙(위원장), 문갑태(부위원장), 정경철, 고용진, 이미경, 권석환, 주종섭 의원 등 8명으로 구성됐다.

특위 위원들은 이날 간담회를 시작으로 중앙부처 방문, 남해안남중권 지역 협조 노력, 유치 홍보활동 전개 등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오는 30일에는 남해안남중권 유치위 주관 토론회에 참석한다.

 

[전국매일신문] 여수/ 윤정오기자
sss29969928@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